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뉴스클리핑(06.07)

 

구글 진격에 흔들리는 카톡·네이버…카톡, 유튜브에 추월 위기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데이터 분석 설루션인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지난달 카톡의 MAU(월간 실사용자 수)는 4천145만8천675명으로 1위를 기록했지만, 2위인 유튜브(4천95만1천188명)와의 격차는 50만7천487명에 불과했다.
 

K-검색 왕좌가 흔들린다… 네이버 시장점유율 1년 새 10% 급감

웹사이트 분석업체 ‘인터넷트렌드’에 따르면 4월 네이버의 국내 검색시장 점유율은 55.2%, 구글은 35.3%였다. 지난해 5월(네이버 64.8%, 구글 26.8%)과 비교하면 네이버 점유율은 9.6%p 감소한 반면, 구글은 8.5%p 상승했다. 아직 두 업체의 시장점유율 차이는 두 자릿수지만 격차가 빠르게 줄어들고 있는 것이다
 

핫한 주제로 대화하고 실검 역할도?…카카오 '오픈채팅 lite' 본격 가동

카카오톡이 본격적으로 관심사 기반 메신저 서비스로의 확장을 시작했다. 비(非)지인 커뮤니티인 오픈링크를 통해 메타버스 플랫폼 '카카오 유니버스'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을 발표한 지 약 1년 만이다. 이를 위해 지난달 중순부터 오픈채팅을 전면 배치하고, 화제성 높은 주제로 가볍게 대화할 수 있는 '오픈채팅 라이트(Lite)' 서비스도 도입했다.
 

G마켓,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K-셀러' 육성

G마켓 글로벌샵은 중진공에서 주관하는 2023년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 수행기관에 선정됐다. 11월 말까지 중소셀러 온라인 수출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온라인 해외 수출에 대한 니즈가 있으나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셀러를 대상으로 마케팅 지원·배송비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해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이른 더위에 수영복 잘팔리네…물놀이 제품 매출 최대 5배 증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이른 더위가 지속되면서 수영복 등 물놀이 관련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6일 G마켓에 따르면 5월 한 달간 여성 수영복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18%, 남성 수영복은 143% 증가했다.
 

네이버가 심은 ‘상생 씨앗’…소상공인과 활짝 핀 ‘프로젝트 꽃’

네이버가 중소상공인(SME)을 대상으로 심은 ‘상생의 씨앗’이 결실을 보고 있다. 네이버는 SME와 상생을 목적으로 ‘프로젝트 꽃’을 8년째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인공지능(AI)을 접목한 쇼핑라이브를 통한 SME의 성장 지원에서도 뚜렷한 성과가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