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NAVER] 미용/목욕 카테고리 '대상' 속성 추가에 따른 안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미용/목욕 카테고리 '대상' 속성 추가에 따른 안내드립니다.

▶ 무엇이 바뀌었나요?

-네이버쇼핑검색에서의 대상(강아지/고양이)별 검색 질의어에 대한, 상품 검색력 강화를 위해 카테고리 속성값 추가되었어요!
-네이버펫(윈도)에서도, 강아지/고양이 선택 시 대상에 맞는 정확한 상품 서치 가능해집니다!

▶ 구체적으로 무엇이 좋아지나요?
1) 쇼핑검색

예시) 만약 아래와 같은 상품이 등록되어 있을 경우, (신규 속성값인 '사용대상'내 속성값 '강아지' 및 '고양이' 2개가 추가된 상태)
- 카테고리 : 반려동물 > 목욕용품 > 타월
- 상품명 : 클린타월
- (new) 대상속성 : 강아지/고양이 선택

아래 케이스로 검색 시 모두 검색결과에 노출되게 됩니다.
① 상품명 ex. 클린타월
② 카테고리 + 상품명 포함된 경우에도 검색에 노출 ex. 반려동물 수건
③ 속성 + 상품명 ex. 강아지 수건 or 고양이 수건
④ 카테고리 + 속성 + 상품명 ex. 반려동물 강아지 수건 or 반려동물 고양이 수건


2) 네이버펫 윈도
① (비로그인) 카테고리 선택 시, 속성값을 입력해야만 상품이 노출됩니다.
② (로그인) 선택된 고양이, 강아지 대상값에 맞는, 속성값이 선택된 상품이 노출됩니다.




※ 속성값 미 입력시, [미용/목욕] 카테고리 메뉴에서 상품 노출이 되지 않으니, 다시한번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 아래 내용은 꼭 체크해주세요!
경로 : 스마트스토어센터 > 상품관리 > 상품등록 or 상품조회/수정 > 상품주요정보 > 대상속성값 입력!

1) 기 등록상품 : 상품별 속성값에 강아지/고양이 값 선택
└ ※ 공용상품인 경우, 강아지/고양이값 모두 선택해주세요.

2) 신규 등록상품 : [미용/목욕] 카테고리도, 강아지/고양이 속성값을 선택해야만 검수승인이 가능합니다.





출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