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NAVER] 지역 광고주를 위한 ‘플레이스광고(Beta)’가 출시됩니다. (2021년 6월 28일 오픈)

2021.6.28 네이버 플레이스(지도)와 함께, 검색광고의 영역을 넓히다. 새로운 광고 상품, 플레이스광고!Beta 네이버에서 우리 매장을 찾는 고객에게 한발 먼저 다가가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 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씨엔에스입니다.


네이버에서 우리 매장을 찾는 고객에게 가장 빠르게 홍보 하는 방법!
네이버 플레이스(지도)에 ‘플레이스광고(Beta)’ 가 추가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소위 ‘슬세권’이 부상하며 동네 상권이 더욱 강화되었고,
이는 곧 단골 고객을 유치하고, 이들과 관계를 맺으며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 사업의 성패를 결정하는 주요한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매장을 찾는 고객들을 적극적으로 만날 수 있는 마케팅 도구로 플레이스 영역에 새로이 ‘플레이스광고(Beta)’ 가 추가됩니다.

 

1. 네이버 플레이스광고Beta 소개

 

이용자가 '지역 + 업종/업체' 또는 특정 장소를 찾는 키워드로 검색 시 (예시 : 강남 맛집)
네이버 통합검색(PC/모바일)의 플레이스 영역 및 플레이스 서비스 / 지도웹(앱) 검색 결과 상단에 네이티브 형태의 광고가 노출되게 됩니다.

플레이스광고(Beta)는 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 정보를 활용하여 연관도가 높은 키워드에 대해 자동으로 매칭되어 노출되는 형태의 광고입니다.

 

2. 플레이스광고Beta 상품 안내

 
 광고 등록 가능 업종
 

음식점, 학원, 병원 등 다양한 업종의 광고주분들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참고 하세요!
 

- 미용실 / 네일샵 등과 같은 뷰티업종 및 펜션 / 호텔 등과 같은 숙박 업종에 대해서는 이번 노출대상에서 제외되며, 순차 오픈 예정입니다.
- 이용자의 정보 탐색 수요/의도 등을 고려하여, 광고의 제공이 적절치 않다 판단되는 주유소 / 편의점 업종도 광고 등록 및 노출이 제한됩니다.
- 그 외 사행성 및 성인 관련 업종(유흥업소, 경마장 등) 또한 광고 등록 및 노출이 불가합니다.

 

 광고 노출 대상
 

네이버 플레이스가 노출되는 키워드에 대해서는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단, 업체명 검색 등과 같이 검색 의도 및 대상이 명확한 키워드에 대해서는 광고 노출이 제외됩니다. (예시: 강남 맛집 – 노출 가능 O. 스타벅스 – 노출 제외 X)
또한, 해당 키워드의 플레이스 일반 검색 결과가 충분하지 않은 키워드에 대해서도 광고 노출이 제외됩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노출 대상 이미지

 노출 영역 및 개수
 

플레이스광고(Beta)는 네이버 통합검색 (PC / 모바일) 및 플레이스 서비스 페이지, 지도웹(앱)의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됩니다.

- 통합검색 영역 (PC / 모바일) 검색 결과 페이지 ‘플레이스’ 영역의 상단 2개 (PC의 경우 플레이스 페이지네이션 기준으로 최대 3페이지까지 노출)
- 플레이스 서비스 페이지, 지도웹(map.naver.com) 및 지도 앱 검색 결과 목록 내 최대 4개

※ 추후 광고 노출 개수는 키워드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노출 형태
 

플레이스광고(Beta)는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정보를 기반으로 광고가 구성되어 노출되게 됩니다.

광고용 이미지를 추가하거나, 업체 홍보 문구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노출 형태 이미지

 노출 순위 결정 방식
 

키워드별 경쟁 상황에 따라 광고 노출 방식 및 과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이상인 키워드의 경우, 네이버 통합검색(PC/모바일) 지면에 노출 시 광고주님이 입찰하신 금액이 반영되어 순위가 결정되며,
과금 또한 차순위 입찰가를 반영하여 과금됩니다.
단, 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이상인 키워드일지라도 플레이스 서비스 페이지 및 지도웹(앱) 지면의 경우는 입찰가와 관계없이 광고가 균등하게 랜덤 노출되며,
클릭 시 일괄 50원 최저가 금액으로 과금됩니다.

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미만인 키워드의 경우, 지면과 관계없이 광고가 균등하게 랜덤 노출되며, 클릭 시 일괄 50원 최저가 금액으로 과금 됩니다.
이를 통해 보다 다양한 광고주께 상단에서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 알아두세요!

플레이스광고(Beta)는 별도 키워드 등록 없이, 내 업체와 연관된 키워드에 자동으로 매칭되어 노출되게 됩니다.
따라서 키워드별 입찰가 입력은 필요 없으며, 업체(=광고그룹) 기준으로 입찰가를 입력하시면 자동 매칭되는 모든 키워드에 해당 입찰가로 반영되게 됩니다.
모든 광고주들이 플레이스광고(Beta)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오픈 후 약 3달 동안 (2021.9.30까지) 은 입찰가 입력없이 일괄 50원 최저가 금액으로,
모든 광고주가 균등하게 랜덤 노출됩니다.

 

 과금 방식
 

플레이스광고(Beta)는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상품 입니다.

개별 플레이스 업체 페이지로 이동하는 클릭 및 광고 노출 요소 중 전환에 가까운 '전화', '예약' 아이콘 클릭에 대해서 과금합니다.
* 길찾기, 공유하기 아이콘 클릭에 대해서는 과금하지 않습니다.

 

3. 플레이스광고Beta 집행 전 준비 사항

 

플레이스광고(Beta)는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 중 광고하고자 하는 업체를 선택하여 광고를 등록하게 됩니다.
때문에, 광고 집행을 위해서는 먼저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가 있어야 합니다.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를 확인해주시고, 만일 등록된 업체가 없다면 등록부터 진행해 주세요.
(신규등록은 완료까지 업무일기준 2시간에서 5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플레이스 등록 업체 확인하기 
▶ 스마트플레이스 신규 등록하기 
▶ 스마트플레이스 신규 등록 도움말 



 

4. 플레이스광고Beta 일정 안내

 

- 2021년 6월 21일(월) ‘광고관리시스템’ 내 광고 등록 기능 오픈
- 2021년 6월 28일(월) 플레이스광고 노출 시작
 

※ 광고시스템 등록 방법은 추후 다시 공지 예정입니다.

 

EVENT 플레이스광고Beta 프로모션 안내 플레이스광고를 처음 시작하는 사업자를 위해 첫 과금일로부터 60일 간의 광고비를 최대 1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 비즈쿠폰으로 지급합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 및 등록 가이드는 공지 게시판을 통해 지속적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광고주 여러분의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